저는 각 지역의 자연과 그로 인한 사람의 이야기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 지역의 질퍽하고 깊게 쌓인 결들을 그곳의 자연과 그곳에 사는 사람들의 얼굴에서 찾으려 관찰하고 발견하며 작업합니다. Weaver(직조자)로서 공간과 공간, 공간과 사람, 자연과 자연으로서의 사람을 관찰하고 연결하고 시각화 하여, 발견된 이야기들을 지역 특유의 자연 오브제 및 공간과 엮어 설치, 조각, 영상, 사진, 퍼포먼스, 드로잉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의 표현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의 작업은 제가 거주하는 곳에 기반해 그것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성장합니다. 거주하는 곳의 내 외부 환경과 사람들의 이야기를 흡수하여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받아들인 이야기와 발견한 현상, 그 곳의 자연과 환경에 따라 소재를 선택하고 작업의 표현방식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작업(작품)이 노동과 그를 둘러싼 자연현상 또는 환경에 어우러지고, 다시 관객의 행위와 반응으로 유기적으로 성장하고 살아간다고 생각하므로 이를 실현하기 위해 실험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정해진 시간에 작업실에 가고 정해진 시간에 퇴근하는 방식으로 작업실을 활용하며, 체력관리를 위해 작업실 상황에 맞는 운동을 하루 한시간 씩 합니다.
영어는 강의 및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하고, 생활중국어와 생활일본어가 가능합니다. 평소 작업실 문을 열어두고 사고처럼 찾아오는 사람들과 깊이 있는 대화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지역과 사람을 만나는 것을 즐기며, 이를 작업으로 전환시키는 일에 매료 되어있습니다.
전시장 외의 야외, 공공 공간, 스토리가 있는 도심, 자연 등의 공간에도 관심이 있고, 연구하고 발견하여 새로운 것을 찾아내는 일을 즐거워 합니다.